인텔, 산학연협력으로 중국 혁신에 기여

2010-10-26 07:49
  • 글자크기 설정


혁신은 인텔사가 추구하는 기업 이념이다. 전세계 컴퓨터 분야를 선도한 개척자로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발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인텔은 현재 중국 산업의 업그레이드을 위해 현지 산업을 전방위로 지원해 주고 있다.

인텔은 중국에 진출한 후 중국 산학계와 협력을 강화하여 발전의 기틀을 만들어 관련 산업의 혁신과 중국 사회의 발전에 지대한 공을 세웠다.

인텔은 산업 혁신의 관건은 인재라고 생각했다. 하이테크산업, 과학기술 그리고 고등교육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혁신 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했다.

현재 인텔은 중국 100개 이상의 대학과 협력관계를 맺고 커리큘럼에서부터 협력연구, 교수계획, 학생지원까지 완벽하게 지원해주고 있다. 중국 대학 교육의 발전을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산업의 발전을 위한 인재 개발 및 산학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육부의 지원 아래, 2007년 2월 교육부-인텔 엘리트 과정이 정식으로 개설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대학의 컴퓨터 공학, 소프트웨어, 전기전자 등 관련 학과들을 대상으로 정보기술 학습과정을 통해 정보 산업 선진 기술과 이념을 대학생들에게 가르치게 된다. 관련산업과 고등교육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정보 기술 인재를 발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

2007년부터 2009년까지 진행된 본 교육과정은 국방과학기술대학, 청화대학, 저장대학, 운남대학 등에 개설되어 국가 엘리트 과정으로 높게 평가되었으며 지금도 많은 대학에서 운영 중이다.
 
뿐만 아니라 인텔은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각 대학과 과학기술연구소에서 연합 과학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함께 협력하고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선진적인 기술 성과도 거두었다. 2005년부터 지금까지 200개에 달하는 연구 프로젝트를 완성했고 총 5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지금은 대학 본과생과 연구생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함께 계획 중이다. 대학생 경연대회 및 장학금 제도 등을 마련하여 실무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21세기 지식경제발전에 기여하는 혁신 인재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ews@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