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25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다음은 정책회의 이후 공개한 성명문 전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오늘(25일) 연방기금 금리 목표를 2%로 유지키로 결정했다.
최근의 지표들은 전반적인 경제활동이 어느 정도 견고한 가계 소비를 부분적으로 반영하면서 확장세를 지속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노동시장은 더 약화해왔고 금융시장은 상당한 진통 속에 여전히 남아있다. 빡빡한 신용사정과 주택부분의 위축 지속, 에너지 가격의 상승은 향후 몇 분기에 걸쳐 경제 성장에 부담을 줄 가능성이 있다.
위원회는 인플레이션이 올해 말과 내년에는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에너지 및 몇몇 다른 상품 가격의 지속적인 상승과 일부 인플레 기대 지표의 상승을 감안할 때 인플레 전망의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다.
그동안의 통화정책 완화는 시장의 유동성을 강화하는 수단들과 함께 향후 완만한 성장을 진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경제 성장의 하향 위험이 여전하기는 하지만 어느 정도 감소한 것으로 보이고 인플레 및 인플레 기대치의 상승 위험은 증가해왔다.
위원회는 경제 및 금융시장의 진전상황을 주시하면서 실질적인 경제성장과 가격 안정을 증진하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
FOMC 통화정책 결정에는 벤 버냉키 의장과 티모시 가이스너 부의장, 도널드 콘, 랜달 크로즈너, 프레드릭 미시킨, 샌드라 피아날토, 찰스 플로서, 개리 스턴, 케빈 워시가 찬성했다. 금리 인상을 선호한 리처드 피셔는 반대의사를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