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CP등급 평가 2년 연속 우수등급 획득

2024-12-13 11:27

HDC현대산업개발이 '2024 공정거래 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AA등급과 함께 등급 평가증을 받았다. (사진 왼쪽부터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윤리경영부문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등급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CP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이다. 공정위는 CP를 도입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내실 있는 운영을 유도하기 위해 운영실태 및 성과에 따라 매년 등급을 평가하고, 차등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017년부터 공정거래 CP를 운영 중이다. 공정거래 CP 운영을 위해 독립적 권한이 보장된 자율준수관리자를 선임하고 임직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공정거래 활동을 이어왔다.
 
아울러 임직원의 행동 지침이 되는 자율준수편람을 발행하고, 자율준수협의회 운영, 하도급 대금 지급현황점검, 공정거래 관련 법령 개정사항 반영, 공정거래 우수현장 및 임직원 포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정거래 프로그램을 운영에도 나서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2017년부터 8년째 운영해오고 있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자리 잡으며 임직원들의 공정거래에 대한 의식 고취와 더불어 협력사와의 지속가능성이 확대돼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공정거래 문화가 확산하고 협력사와의 상생 사례가 늘어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