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청춘 모여라, '별빛 청춘동아리 OT' 개최

2024-09-29 11:32
첫번째 청춘 남녀 모임, 임고서원 인근에서 열려

‘별빛 청춘동아리 OT’ 개최 모습.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지난 27일 ‘별빛 청춘 동아리 OT(오리엔테이션)’를 개최해 영천 청춘들의 만남 연결 고리를 만드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청 및 관내 공공 기관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건강한 만남을 통해 청춘 남녀들의 인연을 맺고자 기획 됐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행사 중 첫 막을 연 곳은 임고서원에서의 만남으로, 총 13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자기소개, MBTI 궁합 맞추기, 캐리커쳐 그려주기, 5분 로케이션 대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서로 친목을 도모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마지막 호감도 조사에서는 화기애애한 행사 분위기를 반영한 듯 최종 4쌍의 커플 매칭에 성공했다.
 
한 참가자는 “어색한 시간이 될까 걱정했는데, 막상 참가해보니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처럼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직장 때문에 영천에 살게 되어서 아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좋은 친구들을 많이 만난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방기경 영천시 인구교육과장은 “1인 가정의 확대가 저출생 위기를 불러오고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행복한 가족 형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남은 2회차 행사도 참가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