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제2차 벤치마킹 및 중간보고회 활동 실시
2024-09-27 16:43
이대원 장군 관련 문화유산 벤치마킹하고 그간의 연구 진행 상황 검토
'내가 GREEN 평택'이라는 주제로 '평택시 초등학생 공모전 시상식' 개최
'내가 GREEN 평택'이라는 주제로 '평택시 초등학생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날 활동에는 이관우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명숙·이윤하·김순이·최재영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문화유산관광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역사 인물인 이대원 장군과 관련된 문화유산을 벤치마킹하고 그간의 연구 진행 상황을 검토했다.
1일 차인 지난 25일에는 이대원 장군 사당인 손죽도 충렬사와 쌍충사를 견학하고, 도양읍 사무소에서 고흥문화원장으로부터 '쌍충제전'의 운영 사항에 관해 청취하며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발전 방향에 관해 논의했다. 이후, 중간 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을 맡은 문화동행에서 △국가유산 보호체계의 변화 △평택시 국가유산 현황 △벤치마킹 결과 등을 발표했다.
이관우 대표의원은 “이번 방문을 통해 평택시의 문화유산 보호 관리 및 문화유산을 이용한 콘텐츠 개발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그간 논의된 사항들을 연구에 반영해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의회, ‘평택시 초등학생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번 공모전은 '내가 GREEN 평택'이라는 주제로 지난 7월 8일부터 19일까지 약 2주 동안 실시하여 총 131점의 작품이 제출되었고, 8월 29일 전문가 심사위원 5명의 심사를 거쳐 총 20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수상작은 저학년 부문과 고학년 부문으로 나뉘어 총 대상 2점, 최우수상 4점, 우수상 6점, 장려상 8점이 선정되었다. 평택시의회는 선정된 작품들을 평택시의회 1층 본관 로비에서 12월 31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김영주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하여 류정화 산업건설위원장, 최선자 의원, 소남영 의원, 최준구 의원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김영주 기획행정위원장은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을 보며 초등학생들이 꿈꾸고 바라는 미래 환경 도시 평택을 꿈이 아닌 현실로 만들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평택의 자연과 환경에 대한 애정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