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이승훈 역사공원 조성 앞두고 무네미로·백범로 도로 확장 개통
2024-08-19 15:13
역사공원의 많은 방문과 인근 도로 교통 정체 해소 기대
시민과 함께하는 2025년 예산정책토론회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2025년 예산정책토론회 개최
이번 도로 확장공사는 2022년 10월 착공됐으며 이승훈 묘역 일대가 역사공원으로 조성됨에 따라 주변 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공사비 9억원이 투입된 이 사업은 특히 병목현상이 심각했던 장수사거리 인근의 교통 흐름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병목현상이 심한 장수사거리 인근 무네미로 2차로 확장과 백범로 1차로를 확장했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이번 도로 확장으로 장수사거리의 교통정체 해소를 통해 새롭게 조성되는 이승훈 역사공원에 시민들의 많은 방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과 함께하는 2025년 예산정책토론회 개최
이번 토론회는 민선 8기 시정 목표와 주요 정책에 대해 시민과 소통해, 시민 체감도를 높이고 2025년 예산편성 과정에서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산하 8개 분과위원회 소관 실·국 주무부서가 주최하고, 각 분과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분야별 소관 실·국에서는 2024년 예산 및 주요 추진사업 현황, 2025년 예산편성 기본방향 및 주요 정책 사업 등에 대한 주제 발표와 함께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위원과 관련 전문가 및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전문 패널 토론, 시민 의견 경청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대면 방식뿐만 아니라 온라인(유튜브) 실시간 중계도 함께 실시한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인천광역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참여 신청자에게는 토론회 당일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발송된다.
토론회 주제 발표자료는 사전에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이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사전 질문도 접수받아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한 주민투표도 실시될 예정이다.
성하영 시 예산담당관은 “토론회에서 논의된 전문가 및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