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교육감, 2학기 늘봄학교 확대 추진에 따라 학교 방문해 격려

2024-08-08 16:37
봉평초등학교와 속사초등학교 방문해 늘봄학교 의견 청취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서 강원 농어촌유학 홍보

[사진=강원도교육청]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8일 2학기 늘봄학교 확대 운영에 맞춰 봉평초등학교와 속사초등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봉평초등학교와 속사초등학교는 2학기에 늘봄학교를 실시하는 곳으로 기존 방과후학교와 늘봄교실을 연계해 늘봄학교가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현재 초1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는 8월 1일 자 신규 또는 직종 전환(기존 돌봄전담사, 방과후전담사)으로 배치된 늘봄학교전담사가 참석해 강원형 늘봄학교가 전국의 늘봄학교를 선도할 수 있는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청 차원의 지원 방안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신경호 교육감은 “2학기 모든 초등학교의 늘봄학교 운영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넘어 강원형 늘봄학교가 전국의 늘봄학교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8월 1일 신규채용자들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기초소양 연수를, 8월 5일과 8일에는 신규 및 직종 전환 늘봄학교전담사 대상의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서 강원 농어촌유학 홍보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여해 강원 농어촌유학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 농어촌유학 정책과 농어촌유학 운영 학교 홍보 영상 상영 및 맞춤형 상담 등을 진행한다.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강원의 자연 친화적인 생태교육환경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작은 학교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알리기 위해 강원 농어촌유학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더 특별한 교육으로 강원특별자치도를 찾아올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거주시설을 개선하고, 학교별 특색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보다 좋은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