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개최

2024-03-19 22:31
김승남 서장, "숭고한 희생과 봉사 정신을 널리 알리고 발전하길 바란다"

[사진=송탄소방서]
송탄소방서는 19일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와 유공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송탄소방서 의용소방대는 1958년 최초로 조직화했으며, 현재 총 16개대 387명으로 구성되어 화재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업무를 보조하고 지역주민을 위하여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매년 3월 19일로 2021년 4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의용소방대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정됐다.
 
[사진=송탄소방서]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용 평택시의회 의장, 김상곤 도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정민조 남성연합회장, 차순화 여성연합회장을 포함하여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했다.
 
행사는 1부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과 2부 ‘소방기술경연대회’ 순으로 진행했다.
 
정민조·차순화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안전한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대원은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남 송탄소방서장은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 정신을 널리 알리고 의용소방대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