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여성단체 활성화 위한 소통의 장 마련
2023-08-01 11:00
1일 도지사·충남여성단체협의회 간담회…성금 기탁식·탄소중립 실천 퍼포먼스
충남도는 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시군 여성단체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여성단체협의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여성단체를 활성화하고 도정 홍보를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김태흠 지사와 성윤아 충남여성단체협의회장, 도·시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간담회, 성금 기탁식, 탄소중립 실천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아울러 도와 시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수해 복구 성금 300만 원 기탁식도 열고 이재민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기원했다.
또 도와 충남여성단체협의회는 ‘일상생활 속 탄소종립 실천으로 지구에 초록불을 켜자’를 구호로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한 퍼포먼스도 펼쳤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해 성금 기탁에 참여하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에도 동참하는 도와 시군 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린다”라면서 “도와 충남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권익 신장과 충남 발전을 위해 함께 역동적인 도정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여성단체협의회는 도 10개 단체와 시군 여성단체협의회로 구성된 4만 3000여 명의 회원을 가진 단체로, 여성의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