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내년 신입생 모집..."200명 선발 예정"
2022-10-13 08:50
오는 11월 30일까지 지원서 접수...코딩 경험 없어도 지원 가능
애플에 따르면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와 포스텍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받고, 총 200명의 2023년도 수강생을 선정할 계획이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학력이나 코딩 경험과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1월 12일 열리는 오픈데이와 11월 22일까지 2주마다 진행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애플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수강생은 2023년 3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간 포항시 포스텍 캠퍼스에서 애플 플랫폼 개발 교육을 받게 된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기업가, 개발자,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 컴퓨터 공학 분야의 교육과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9개월 간의 수업 과정은 코딩, 디자인, 앱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문 기술 및 프로세스를 포함한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다학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또, 애플은 수강생들에게 IT, 비즈니스, 디자인 산업에서 경력을 쌓은 멘토들로부터 맞춤화된 멘토십을 제공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한국 포항을 포함해 미국, 이탈리아 등 전 세계 12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입학한 첫 수강생 200여명은 다양한 문화 및 교육 배경을 지닌 학생들로, 전체 학생 중 34%가 비 STEM(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 전공자였다. 수강생의 35%가 만 26세 이상이었고, 여성 비중은 33%가 넘는다. 또, 수강생의 30%가 직장을 다녔던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고든 슈크윗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총괄 디렉터는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는 차세대 개발자들과 기업가들이 세계적 수준의 앱을 개발,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과 리소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계속 확장하고 있는 한국의 iOS 앱 경제에서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의 두 번째 회기를 맞이하며 차세대 리더들에게 앱 개발 및 디자인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도록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 1기 수강생인 박건호 씨는 "개발 뿐만 아니라 디자인 및 기획과 같은 분야에서도 경험을 쌓아가며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갈 수 있었다"고 아카데미 다학문 프레임워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1기 학생인 이가은 씨는 "이곳은 생각하는 개발자가 되기 위한 양분을 키우는 곳"이라며 "스스로 개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돕고,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다양한 역량을 배울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