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모두의 힘으로 수원특례시 완성할 것" 강조
2022-05-09 10:30
이 후보, 최종 경선 통과 입장 발표...본선 승리 강한 의지 드러내
앞서 민주당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최종 경선투표를 진행, 8일 이 후보를 수원시장 후보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함께 경쟁한 강동구, 김상회, 김주형, 김준혁, 김희겸, 이필근, 장현국, 조명자, 조석환 후보에게 경의를 표한다”며“우리의 치열했던 경선은 더 좋은 정책과 가치로 승화돼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쓰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어 “염태영 전 시장과 함께 해온 더 큰 수원의 가치가 제 정치인생의 시작이며 경선 과정에서 보여주신 시민 분들의 꿈이 제 정치인생의 이정표였다"며 “경제와 행정을 아는 사람이 수원시의 경제 활력과 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그러면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를 비롯해 민주당 모든 시·도 의원 후보와 함께 경기도지사 선거 승리와 수원시장 선거 승리를 달성하겠다”며 “새로운 수원시의 출발을 여러분과 담대하게 시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