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소방산업 우수 중소기업 지원 나선다

2022-04-27 13:32
경기소방재난본부·소방산업협회와 소방산업 지원 업무협약

김대철 기술보증기금 경기지역본부장과 최병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 박종원 한국소방산업협회장이 27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열린 소방산업 우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기보)은 27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 한국소방산업협회와 ’소방산업 우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소방산업 관련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기술금융지원 △벤처·이노비즈 인증평가 △기술이전 및 기술보호 등 지원 활동에 나선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소방용품·장비 전시 및 실용화를 위한 각종 행정지원을 한다.
 
한국소방산업협회는 대상기업을 발굴하고 추천하는 등 소방산업 영위 우수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실현에 함께 하기로 했다.
 
국내 소방산업은 2020년 말 기준 8947개 업체, 약 18만3000명 종사, 매출액 17조원에 달하는 등 국민 안전의 근간이 되는 산업 중 하나다.
 
김대철 기보 경기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수기술을 보유한 소방산업 중소기업이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