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려 염색샴푸' 출시와 동시에 품절 사태

2022-04-19 17:45

려 블랙샴푸 판매 관련 사진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샴푸 브랜드 려가 지난 14일 신제품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 출시 이후 일부 채널에서 일시 품절됐다고 19일 밝혔다.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의 선출시를 맡은 SSG닷컴, G마켓, 이마트 중 SSG닷컴에서는 출시 후 품절 사태가 발생했다. G마켓에서는 출시 이후 뷰티 카테고리1위를 기록했고,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행사를 통해 헤어 카테고리 전체 1위를 달성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동시 출시된 려 블랙샴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 예상치보다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새치 샴푸를 비롯한 셀프 케어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려 블랙 샴푸 및 트리트먼트는 정식 출시 전 1월 3일부터 1월 16일까지 약 2주간 45~55세 사이 남녀 68명을 대상으로 품평단 조사를 실행한 결과, 새치 커버 만족도 99%의 응답 결과를 얻었다.

노현정 려 브랜드 마케팅 팀장은 “려 블랙 샴푸는 산화제를 사용하는 염색 방식과는 달리 자체 개발한 블랙 토닝 기술 성분을 새치 모발에 누적 코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건강하게 모발을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