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제2차 읍면동 정책공감토크’ 한달간 진행
2021-11-03 16:23
2일 공도읍행정복지센터 방문, 시정 브리핑 가져
안성시, 어린이집 식판세척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안성시, 어린이집 식판세척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김보라 안성시장이 오는 24일까지 한달여간 1일 1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2차 정책공감토크를 진행하며 정책공감을 위한 시정 브리핑과 상반기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실적 및 향후 계획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우선 김 시장의 첫 번째 ‘2차 읍면동 정책공감토크’는 2일 공도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소공연을 시작으로 열렸다.
김 시장은 이날 '따뜻한 도시, 꿈꾸는 도시, 상상력의 도시, 편안한 도시, 즐거운 도시’라는 주제의 시정 브리핑을 통해 시민들과 정책을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 시장은 이어 상반기에 수렴했던 건의사항의 추진실적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신뢰기반을 구축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 ㈜식판선생님-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 식판세척사업 '맞손'
어린이집 식판세척사업은 보육기관 유아의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해 어린이집 원아의 식판을 수거해 초음파 세척 및 고온·고압 세척과 100℃ 이상의 살균·소독 과정을 거쳐 진공 포장 후 어린이집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식판세척 전문업체에서 대행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는 사회적기업인 ㈜식판선생님과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 사업은 내년부터 시행되며 시는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여 유아, 보육교직원 모두에게 안전하고 청결한 위생관리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어린이집 식판세척사업을 통해 안성시가 아이 키우기 좋은 아동친화도시로 나아가는 데 힘쓰는 한편 사회적기업과 자활센터가 만나 사회적경제조직이 함께하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아름다운 사례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며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