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온누리 예산놀이터에 야외 조합놀이터 조성

2021-08-23 14:01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휴식의 공간 제공
예산군, 자가격리자 마음까지 챙긴다…심리방역 꾸러미 지원

온누리 예산놀이터(야외 놀이터).[사진=예산군제공]

충남 예산군은 예산읍 천변로 161번길 16에 위치한 온누리 예산놀이터에 야외 조합놀이터를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온누리 예산놀이터는 지난 2017년 인구감소지역 통합공모지역으로 선정돼 약 28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553.78㎡에 지상 2층 규모로 준공해 지난해 5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1층은 예아모 협동조합에서 온누리 카페, 유아학습실 등을 운영중이며, 2층은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장난감도서관이 운영돼 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이번 야외 조합놀이터 조성으로 온누리 예산놀이터를 찾는 부모와 아이들에게 재미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야외 조합놀이터는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른 설치검사 등을 지난 18일 완료했으며, 면적 97㎡에 조합놀이대 5종(원통형미끄럼틀, 수직네트오르기, 경사형암벽오름판, 원통형통과놀이, 계단)과 흔들놀이기구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부모가 가까이에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보며 쉴 수 있도록 흔들의자 2개도 설치했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공간 조성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예산군 제공]

이와 더불어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자가격리자 물품 제공 시 심리방역 꾸러미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외부활동이 일체 제한된 2주 자가격리 대상자는 불안감, 피로감, 고립감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이로 인한 우울감 등 각종 불안감 해소를 돕기 위해 심리방역 꾸러미를 제공한다.

심리방역 꾸러미에는 아로마오일, 스킨디아모스(공기정화식물 DIY), 스크래치북 및 펜, 스트레칭 밴드, 갈고리 괄사(마사지), 마음건강 안내서 등이 담겼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확산세로 정신적 피로감이 누적되는 지역민들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심리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 긍정적인 자세를 갖는 것이 좋고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스트레스가 지속될 경우 전문가와의 상담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보건소의 설명이다.

심리 상담 희망자는 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24시간 위기상담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