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엔케어, 베트남 유통기업과 맞손…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
2020-12-09 16:59
지난달 29일 호치민서 수코리아와 브랜드 론칭 기념행사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베트남 헬스·뷰티 제품 전문 유통기업인 ‘수 코리아(Xù Korea)’와 손잡고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천호엔케어는 지난달 29일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랜드마크81에서 수 코리아와 함께 브랜드 론칭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베트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고 9일 밝혔다.
천호엔케어는 이번 현지 유통기업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베트남에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는 한편, 현지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베트남에 천호엔케어의 인기 제품을 소개해 왔다. 현재 홍삼 라인업을 비롯해 블루베리 프리미엄, 헛개 프리미엄, 석류 프리미엄 등 10여 종의 천호엔케어 제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 기업에 대한 호감도가 높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 시장인 만큼 식품업계에서는 중요한 전략 시장으로 꼽힌다.
천호엔케어는 환 건강식품 ‘천진단’, 중년 여성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우먼솔루션’, 맛과 영양을 담은 키즈용 건강즙 ‘튼튼쑥쑥 녹용홍삼’ 등을 현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베트남 수 코리아와의 파트너십을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을 예정”이며 “앞으로도 활발한 해외 진출을 통해 세계 시장을 무대로 천호엔케어 브랜드 인지도 증대와 판로 개척의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