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방구석 정책토크쇼 실시
2020-07-01 15:10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오는 3일(금), 오후4시부터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구석 정책토크쇼’를 실시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기존의 좋은 반응을 얻었던 오프라인 정책버스킹이 코로나19로 인해 진행되기 어려워 시간·공간의 제약이 없는 언택트 소통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시민 소통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한다”고 도입 취지를 밝혔다.
정책토크쇼는 연수여자고등학교 최윤서 학생과 갈월초등학교 김현진 교사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사전에 받은 질문과 제안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나도 한마디’ 코너에선 교육청 SNS와 라이브 댓글에 달린 답변으로 진행하고, 어쿠스틱 밴드 ‘할말밴드’의 공연도 함께한다.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정책토크쇼에 참여해 인천교육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도출된 아이디어나 의견은 해당 부서에 전달하여 정책 추진과 2021년 교육 정책 및 사업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정책토크쇼는 1, 2회는 온라인으로, 이후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신영진 소통협력담당관은 “정책토크쇼는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문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더 나은 인천교육 정책을 만들기 위해 함께 소통하는 자리이다. 앞으로 다양하고 참신한 시민 소통 방법을 마련해 시민과의 공감대를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