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제작 외계인 소재 홍보영상 유튜브 200만뷰 넘어
2020-02-26 11:31
경기도에 불시착한 외계인 모티브로 한 홍보영상...조회수 287만 기록
경기관광공사(사장 유동규)가 제작한한 경기도 관광 홍보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수 204만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6일 공사에 따르면, 지난 1995년 9월 4일 경기도 가평에서 찍힌 사진(UFO 추정)을 모티브로 한 이번 영상에는, 경기도에 불시착한 한 외계인이 먼저 와 있던 외계인 친구를 찾아 경기도를 모험하는 모습이 코믹하게 담겨있다. 외계인 소재 홍보영상은 △1분 분량의 예고(티저)영상 △8분 분량의 본편 △나레이션 버전 3가지로 구성됐으며, 이 3편의 홍보영상 유튜브 조회수는 25일 현재 204만 건을 넘어섰다.
특히 누리꾼들은 ‘경기도민으로서 자부심이 생기는 영상’, ‘ET 이후로 손꼽을 명작’, ‘코미디 꽁트 보는 줄 알았네요’ 등 다양한 댓글을 달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외계인 소재 홍보영상은 유튜브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_k-7Pqz5UBc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레이싱 드론을 활용한 경기도 관광 소개영상도 선보였다. 세계 최고 레이싱 드론 전문가인 미국의 Johnny가 촬영한 경기도의 여러 관광지를 박진감 넘치는 영상으로 감상 할 수 있다. 레이싱 드론 홍보영상의 유튜브 조회수는 82만 건을 넘어섰다. 유튜브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xiP9LZFmTkQ 에서 영상을 만날 수 있다.
공사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유튜브 공모전을 통해 이번 외계인 소재 홍보영상 후속편을 제작 할 계획이다. ‘외계인이 경기도에 출몰했다’ 영상과 ‘레이싱 드론’ 영상은 경기관광공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체크인 경기(www.youtube.com/channel/UC1AlGbEktTiXzBdLx9vkBoQ)’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