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

2019-12-28 12:09
대학경영과 대학재정, 교육과정과 교육시설 등 10개 평가 부문 인증기준 모두 충족

[사진=동양대학교제공]

동양대는 교육부가 인정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의 '2019년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6개 필수평가준거와 5개 평가영역, 10개 평가부문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해 대학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27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9년 대학기관평가인증 인증서 수여식에서 동양대는 1주기에 이어 2주기 인증서를 받았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의 경영, 교육, 시설, 사회적 책무 등 기관 운영의 전반을 검증하는 제도이다.

인증 대학은 고등교육 관계 법령과 대학이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의 질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대학 운영을 개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동양대는 이번 평가인증에서 10개 평가 부문(대학경영, 대학재정, 교육과정, 교수·학습, 교수, 직원, 교육시설, 학생지원, 대학성과, 사회적 책무)의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해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유지’하게 됐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 차원에서는 상시 평가체제 구축을 통한 교육의 질 개선에 활용된다. 사회 차원에서는 대학교육의 질 보장과 사회적 공신력 부여 등에, 국제적으로는 고등교육의 통용성과 교류 협력 증진 등 다양한 측면에서 교육발전을 위해 활용된다.

지수욱 동양대 기획조정실장은 “2주기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대학 경쟁력 향상과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