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부산 '부평깡통시장' 3대 맛집은?
2019-12-20 18:30
'생방송 오늘저녁'에 등장한 글로벌 맛특구 부평깡통시장이 화제다.
20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시장 한바퀴' 코너에서는 부산에 위치한 부평깡통시장이 소개됐다.
부평깡통시장은 한국전쟁 당시 미군 부대에서 나온 통조림 등을 거래하며 깡통시장이라 불렸다고 한다. 최근 몇 년 사이 관광명소로 자리 잡으며 깡통시장에서도 외국인들도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위주로 변화하고 있다.
부평깡통시장에는 무채 떡볶이로 유명한 '이가네 떡볶이'가 인기다. 우선 22년 전 핫도그를 만들어 노점에서 팔기 시작한 김정수, 이진희 부부는 부산에서 내로라하는 떡볶이 가게의 사장님이 됐다. 둥근 철판에 갖은 재료를 넣어 볶는데 새빨간 양념이 시각을 자극한다. 거기다 부부의 떡볶이에 는 물 대신 특별한 재료로 농도를 맞춘다고 한다.
부평깡통시자의 유일한 피자집 '팔자 피자'도 유명하다. 서울 청년이었던 최명철 사장은 부평깡통시장에 빈 점포를 발견하고 피자집을 차렸다고 한다. 피자의 종류는 7가지로 골라 먹는 재미도 있다. 또 얇은 도우는 이탈리아식, 굽는 방식은 미국식, 피자 소스는 터키식. 정체불명의 다국적 피자를 만들어 냈다.
여성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는 타르트 전문점 '겐츠 베이커리 카페'도 인기다. 겨울에는 딸기가 제철 과일이기에 딸기타르트가 주력 메뉴하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