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유캔센터 신규 개소
2019-12-18 08:50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유캔센터는 지난 14일(토) 건전화본부장, 유캔센터장, 인천중구지사장, 방문 고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중구지사 유캔센터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에 개소하게 된 인천중구 유캔센터는 인천지역에서는 두 번째로 설치되는 유캔센터로서, 인천중구지사 6층에 위치하고 있다. 유캔센터는 ▲자가진단공간 ▲홍보관 및 디스플레이관 ▲예방상담 공간 ▲혈압측정기 등 과몰입완화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이 언제든 방문하여 자가진단, 건전구매 안내,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서는 용산 유캔센터 및 인천지역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스트레스 관리, 치유 훈련 등 전문상담 채널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이번 개소식에서는 유캔센터 신규 설치와 연계하여 경마고객을 대상으로 한 건전레저캠페인이 개최되었고, 방문 고객에 대해 유캔센터 체험, 중독자가진단,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국마사회는 현재 용산본부 1개소, 경마공원 3개소 및 지사 17개소 등 총 21개소에 유캔센터를 설치하여 중독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인천중구지사를 포함한 인천 지역에 추가로 3개소를 설치할 계획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