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호재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주목
2019-12-04 17:22
최근 기공식을 진행한 '청라 시티타워'를 중심으로 청라국제도시가 주목할 만한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청라 시티타워는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초고층 타워로, 시티타워가 들어서는 청라 호수공원 인근에는 수도권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이 예정됐다.
이런 상황에서 청라 시티타워 사업지 바로 앞에 있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가 주목받고 있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청라호수공원 조망권을 확보해 전체 세대의 약 63%가 호수조망이 가능하다.
호수조망과 함께 청라 시티타워 조망도 가능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에 의한 수혜효과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앞에 시티타워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다.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에서 1호선 환승역인 구로까지 현행 78분에서 42분으로 절반 가까이 단축된다.
간선급행버스체계(BRT)와 바이모달트램(GRT)을 인근에서 이용할 수 있어 인천 시내 접근성도 향상된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등 도로를 통해 차량 접근성도 뛰어나다.
한 분양 관계자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호수공원 조망권을 확보해 출퇴근이 쉬운 역세권에 살면서 동시에 삶의 질을 추구하려는 1인 가구 트렌드에 부합한다"면서 "청라국제도시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분양 후 곧바로 전매도 가능해 다양한 투자자들의 문의도 이어지는 중"이라고 전했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청라동 157-11번지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