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식(MOU) 체결

2019-05-13 15:40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춘배, 이하 협의체)는 지난 10일 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11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읍면동협의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모금회)와 함께 양주시 복지현안을 해결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복지 증진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의체는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운영하기 위해 조직된 민·관 협치기구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에게 기부금품을 모집해 지원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했다.

이번 협약으로 협의체는 11개 읍면동협의체를 대표하며 읍면동협의체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협의체와 읍면동협의체는 사각지대 지원대상자 발굴, 기부자원 개발, 상호연계 등의 역할을 수행, 모금회는 접수된 기부금품을 모금회 규정에 준하여 배분 지원하는 등의 역할을 맡는다.

협약을 통해 양주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지역복지 문제 해소를 골자로 연말에 집중된 기부를 상시적인 나눔문화로 전환하는 계기가 마련되고,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지만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지원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춘배공동위원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힘쓰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지역에서 해결하며 더불어 잘사는 감동양주가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