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13기 가족봉사단, 사회공헌 활동 본격 시작

2019-03-28 12:11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 제13기 가족봉사단이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양주시가족봉사단은 새로운 가족과의 만남, 가족 간의 친밀한 관계 강화,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등을 통해 즐거운 여가생활 속 긍정적 가치를 전하며 시의 대표적인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양주시가족봉사단은 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발대식을 통해 1년간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16가족 64명의 봉사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박종성 양주시자원봉사센터장의 환영 인사와 함께 올해 연간활동 일정 안내, 자원봉사 기초교육, 가족별 모둠활동 등을 진행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자원봉사 교육과 친목과 소통의 모둠활동으로 자원봉사 마인드를 재정립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봉사단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노인․장애인 시설 봉사활동을 비롯해 축제 행사 지원, 가족봉사단 연합프로그램 등 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종성 센터장은 “양주시 가족봉사단 운영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지역에 관심을 갖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가족단위의 봉사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