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닷컴서 인테리어 상담하면 ‘최적 매장’으로 연결해드려요

2019-03-11 23:27
공사 후 모습 가상체험 가능, ‘온라인 VR 모델하우스’까지 구현

한샘이 ‘한샘닷컴’과 오프라인을 잇는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 기능을 강화했다. 사진은 한샘닷컴 모바일 메인 페이지. [사진=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과 오프라인을 잇는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 기능을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샘은 최근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의 개편을 진행했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닷컴’이 고객과 전국 4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O4O 플랫폼 기능을 갖춰 고객의 인테리어 쇼핑을 돕고 대리점 영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은 ‘한샘닷컴’에 평형대와 스타일별로 분류된 다양한 공간 패키지 콘텐츠를 마련했다. ‘집 전체공사 패키지’부터 ‘부분공사 패키지’, ‘가구 패키지’ 등 다양하다. 공사 후 모습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VR(Virtual Reality·가상현실) 모델하우스’와 다양한 실제 시공 사례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 관심 있는 공간 패키지를 고른 후 상담신청을 하면 최적의 오프라인 매장을 배정받을 수 있다. 부엌 패키지를 신청하면 가까운 부엌 전문매장으로 연결되고 집 전체공사 패키지를 선택하면 리모델링 전문 매장이나 대형 복합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 등으로 연결되는 식이다.

매장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매장 통합 검색’에 접속한 후 거주지역과 관심 상품을 고르면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한샘디자인파크 논현점, 목동점, 용산점 등 대형 복합매장 13곳에서는 이달 내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한샘 관계자는 “기존의 온라인 ‘한샘몰’은 가구 및 인테리어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유통 채널의 역할을 하고 개편된 ‘한샘닷컴’은 고객과 오프라인 매장을 잇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