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과학·ICT로 불법영상 유포 막는다...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9-01-29 12: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여성가족부, 경찰청은 디지털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를 발굴해 연구개발(R&D)로 지원하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 및 R&D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의 활용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하고, 국민들로부터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기술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부문과 연구개발(R&D) 과제기획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디지털성범죄 피해방지를 위한 창의적인 과학기술 및 정보통신기술(ICT) 구현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연구개발 과제기획 부문은 혁신적인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연구과제 제안요청서(RFP, Request For Proposal)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2600만원이며 심사를 거쳐 14개 우수 제안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공모전 아이디어와 연구개발 제안요청서를 올해 하반기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신규 R&D 과제에 반영해 총 3년간 20억원 규모로 기술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2개월 간 진행되며, 응모와 결과 발표는 공모전 홈페이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