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장단콩웰빙마루 조성사업 건축설계 제안공모 당선작 발표

2019-01-15 20:00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조성사업 본격 스타트!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사업 부진을 딛고 정상화에 본격 시동을 걸고 있는 ㈜파주장단콩웰빙마루의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조성사업 건축설계 제안공모」 실시 결과, 반스튜디오건축사사무소가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건축설계 제안공모 공고 이후 총 9개 팀이 응모하였고, 최종 5개 작품이 접수됐다.

지난 10일,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5개의 출품작 중 반스튜디오건축사사무소의 출품작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은 콩깍지의 유선형을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지형이 가지는 특성을 활용하여 세련되고 독창적인 형태의 공간 브랜딩을 통한 창의적 디자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또한 대지의 형태를 장점으로 살린 효율적인 배치계획과 다채로운 체험과 특별한 일상이 조화로운 공간계획 및 100년의 미래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형 특화계획을 주요 전략으로 내세웠으며, 대표 건축사는 장단콩 브랜딩을 중심으로 파주장단콩웰빙마루가 파주의 대표 건축물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자 하는 의지를 강력하게 피력했다.

또한 우수작은 ㈜이가종합건축사사무소, 장려작은 ㈜건정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선정됐다.

㈜파주장단콩웰빙마루는 빠른 시일 내에 당선자와 설계계약을 체결하여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올해 6월 착공하여 2020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조성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