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 tv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 개시
2019-01-10 09:21
IPTV업계 최초 시도…임신/출산·요리·야구 등 19개 프로그램 제공
SK브로드밴드는 10일부터 B tv를 통해 유튜브 및 팟캐스트에서 활동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B tv에서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 서비스다.
이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를 모바일 영역에서 벗어나 TV까지 확장하고자 하는 IPTV업계 최초의 시도다. 해당 콘텐츠는 제작 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2주간의 홀드백 기간 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 '맘맘맘'을 비롯해 요리 채널 '요리하는 시간', 심리상담을 다루는 '황상민의 심리연구소', 야구 마니아를 위한 '프로동네야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오픈 시점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상반기까지 역량 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추가로 발굴해 프로그램을 총 30개 이상으로 확대한다.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별도 앱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크리에이터의 참여도 및 성실도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와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적극 후원할 수 있도록 팬덤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1인 콘텐츠 제작자들과의 상생도 꾀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이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CJ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300원(부가세포함)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에 출시한 보이는 팟캐스트에 입점한 채널들은 시청자들에게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새로운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공해 B tv 경쟁력도 한층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