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기업]사회공헌이 기업이념인 (주)에스와이에스코퍼레이션
2018-11-29 17:50
창사이래 크고 작은 기부행위 계속 이어 오고 있어
함께하는 성장(Share & Success),지속적인 창출(Year-around),사회공헌(Social contribution)을 신념으로 서로 협력하여 나눔을 이루는 것이 모토인 회사가 그 신념을 실천으로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한 (주)에스와이에스코퍼레이션(대표 사영선)은 29일 회사 사무실에서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인천시민연합(회장.가용섭)과 (사)인천신체장애인 복지회(인천 중구지부장. 정봉우)에 각각 쌀10㎏ 100포대와 라면100박스(약1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사영선대표는 이 자리에서 “오늘 기부하는 물품은 우리회사 500여명의 사주분들이 함께 마음을 담은 자그마한 선물을 제가 대표로 전달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기부를 하자는 것이 저를 포함한 우리회사 사주분들의 한결같은 마음”이라고 말했다.
기부를 받은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가용섭회장은 “(주)에스와이에스코퍼레이션 모든 사주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들의 고귀한 뜻을 받들어 꼭 필요한 곳에 마음을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인천신체장애인복지회 정봉우 지부장도 “기부를 받으면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동시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신 것은 (주)에스와이에스코퍼레이션이 처음”이라며 “진정으로 후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난2016년초 변준서회장의 창업이념에 공감하는 동업자들이 함께 모여 만든 나눔의 기업으로 출범한 (주)에스와이에스코퍼레이션은 출범 첫해 회사사정이 어려운 가운데에도 사주들이 십시일반 모은 치약등 물품을 불우한 이웃에 전달하는등 실천을 잊지 않았고, 지난해에는 홀트일산복지타운과 사랑의 후원결연을 맺으며 통크게 1억원을 기부했다.
올들어서도 매달 작은 성의지만 기부를 계속하려 했으나 워낙 어려운 경기탓에 지난 9월 쌀과 라면을 기부했고 이날도 기부식을 거행하는등 초심을 잃지않는 선행을 계속하고 있다.
특히 (주)에스와이에스코퍼레이션의 사회공헌 이념에 공감하고 있는 동일이엔씨(주) 오석봉대표도 이같은 기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기부사업의 범위를 넓히는등 그 영향력의 파문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주)에스와이에스코퍼레이션
특허기술원료인 ‘고이온화칼슘’이 접목된 화장품인 ‘헤리아떼(Heriate)'라는 고기능성브랜드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생필품등을 판매하는 회사로 국회보건복지위원회가 수여하는 고객만족부문 ’대상‘을 받는가하면 인천공항 면세점에도 입점하는등 출범이후 곳곳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동업자들과 함께 만들어 내고 수익도 함께 나누어 동반성장을 이뤄가는 것은 물론이고 수익을 사회에 공헌한다는 변준서회장의 높은 이념에 모든 동업자들이 공감하고 실천하는 기업이다.
또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최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과감한 R&D투자를 하고 있으며 자회사 및 복지재단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