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책기자단 10주년 기념 행사 개최

2018-11-29 09:03
정부서울청사 별관 열린소통포럼서 열려

[문체부]

문화체육관광부는 29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열린소통포럼에서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10주년 기념 소통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이 이뤄낸 성과들을 돌아보고 기자단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정부와 국민 사이의 정책 전달자로 기자단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비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문체부는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정책기자단은 일자리, 취업, 복지 등, 국민생활 밀착형 정책을 국민의 눈으로 발굴‧체험하고 기사화해 정부와 국민 간 소통 활성화에 기여했다며 현재까지 매년 39개 부처 주요 정책현장을 취재해 연간 800건의 정책기사를 대한민국 정책포털 ‘정책브리핑’에 게재,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1000명의 기자가 활동하는 등 지난 10년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장관 표창 및 감사패 수여, 10년의 성과를 담은 기념영상 시청, 전임기자 초청 이야기 공연(토크 콘서트) 등, 기자단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노태강 문체부 제2차관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정책기자단의 열정과 관심 덕분에 국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의미 있는 소통이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정책기자단이 지금처럼 주요 정책의 확산을 통한 정부와 국민 간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