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최저 연 9.9% 중금리 대출 출시

2018-07-30 10:30

[사진= 오케이저축은행 제공오케]


OK저축은행이 최저 연 9.9~17.9%의 중금리 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OK저축은행은 다음 달 1일 중·저신용자 고객을 중금리대출 상품 'OK히어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OK히어로의 금리는 최저 연 9.9%에서 최대 연 17.9%이며, 고객의 신용상황에 따라 한도 1억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9월 중금리 대출인 '사잇돌 2' 대출 전문 센터를 신설해 중금리 대출에 관한 경험과 데이터를 축적했다. 이를 토대로 머신러닝 기반의 자체 신용 평가 모형을 구축·활용해 이번에 OK 히어로를 출시했다.

OK저축은행은 "신규 신용대출을 신청하는 고객 중 일정 요건에 부합하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OK히어로 상품이 안내된다"며 "고객이 따로 선택하지 않아도 먼저 인하된 금리를 안내해 최적화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대출 절차도 간단하다. 온라인에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머신러닝 기반 평가모형이 심사를 해 대출 가능 여부와 금리, 한도를 빠르게 산출한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중금리 대출이 OK저축은행의 주요 수익 기반이 되도록 상품, 채널, 서비스의 전면적 개선을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OK히어로 출시를 기점으로 중금리 대출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