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글로벌쉐프, 뷰티전문가 육성을 향한 힘찬 출발!”
2017-12-27 14:10
JEIU-WKC‧CIC 공동교육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인천재능대(총장 이기우)가 호텔외식조리과와 뷰티케어과를 명품학과로 육성하고 재학생들을 글로벌쉐프와 뷰티전문가로 키우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에 나섰다.
26일 인천재능대 공학관 CS실습실에서 영국 명문고등직업교육기관인 킹스웨이 칼리지 및 시티앤이즐링턴 칼리지와의 공동교육프로그램 최종 선발학생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JEIU-WKC·CIC 공동교육프로그램’ 발대식이 열렸다.
2015년부터 시작한 WKC와의 공동교육프로그램은 1, 2기 학생 24명 전원이 International Culinary Diploma Level 2 국제자격을 취득했고, Level 3 국제자격도 4명이 취득했다. 이 중 2명은 영국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에 취업을 하는 성과를 가져왔다.
금년에는 호텔외식조리과 WKC 3기 연수생 12명을 비롯하여 새롭게 MOU 및 MOA를 맺은 뷰티분야 명문대학인 시티앤이즐링턴과 공동교육프로그램을 론칭하여 CIC 연수생 13명 등 총 25명이 영국으로 출발하게 됐다.
이에 앞서 최종선발된 호텔외식조리과 학생 12명과 뷰티케어과 학생 13명은 8월부터 사전 IELTS 및 영어회화 교육, 현지교수 JEI 방문교육 등을 마쳤으며 1월부터 8주간 킹스웨이칼리지 및 시티앤이즐링턴 칼리지에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모든 과정을 이수한 뒤 최종 실무 평가까지 통과하게 되면 인터내셔널 디플로마와 IVQ 자격을 취득하게 되며 최종 평가 후 우수학생 2명에게는 8주간 런던 내 현장 실습 기회를 추가적으로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