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SNS 홍보 캠페인, 세계 유명 광고제에서 동상 수상

2017-03-31 08:22

Korea Visits You 캠페인에서 인기몰이를 한 코난 오브라이언과 그의 애완낙지 사무엘[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한국관광공사의 SNS 글로벌 캠페인 '코리아 비지트 유(Korea Visits You)' 동영상이 지난 3월 25일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 '2017 아시아 태평양 광고제(ADFEST)' 미디어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관광공사의 SNS 홍보 캠페인이 세계 광고제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미국 TBS 방송국 인기 토크쇼인 '코난쇼'의 진행자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이 한국 방문 중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구입하여 우정을 맺었으나 검역등의 문제로 미국으로 데려가지 못한 낙지 친구 ‘사무엘’을 관광공사의 도움으로 미국에서 재회했다는 이야기로, 동영상 제작 및 온라인 유포시부터 SNS 유저들에게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Korea Visits You 동영상은 전년도에 134개국에서 디지털 조회수 1,257만회와 376만회의 인터렉션(좋아요 및 댓글수 등)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는 1998년 창설돼 올해로 20회를 맞은 아시아 지역 최고의 광고제로 미디어, 인터렉티브 부문 등 약 20개국에서 3000여개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