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내일 봄날씨, 오늘보다 기온 더 올라...다만 일교차 큼 [아주동영상]

2017-03-09 18:18


[영상=기상청제공]

내일, 오늘보다 기온 더 올라[사진=기상청]

[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이제 봄이 정말 오려나 봅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더 기온이 오르겠는데요. 당분간 예년 이맘때 기온보다 더 높겠습니다.
내일 서울은 10도, 주말인 모레는 14도까지 오르며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큽니다. 일교차에 대비해 옷차림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또, 일부 강원도와 경상도, 전남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당분간 동쪽 지방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합니다. 불이 나지 않도록 불씨 관리 한 번 더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내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이 -2도, 춘천 -5도로 영하권을 보이겠지만 낮부터는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서울 10도, 광주와 부산 14도가 예상됩니다.

주말인 모레는 기온이 점점 더 오르겠습니다. 모레 서울의 아침기온 1도, 낮 동안 서울 14도, 대구 17도까지 오르며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먼바다는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또,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평년기온을 웃도는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강원영동 지방에 눈, 비 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