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서동연꽃축제 이색 체험프로그램 모여라

2017-03-07 12:12
- 부여서동연꽃축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오는 3월 27일까지 제안 공모

▲지난해 부여서동연꽃축제 체험프로그램 진행장면.[사진제공=부여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천만송이 연꽃에 취하는 부여서동연꽃축제가 그 시작을 알렸다.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용우)는 문화체육관광부 3년 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된 부여서동연꽃축제를 풍성하게 만들어줄 체험프로그램 제안 공모를 오는 3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연꽃愛 빛과 향을 품다’라는 주제로 7월 7일~16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 제안 공모는 축제장을 찾는 100만 관광객들에게 흥미 있고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전국적인 명성에 맞게 프로그램을 한 단계 격상시키기 위함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정원인 궁남지 서동공원에서 백제 무왕의 탄생설화와 천만송이 연꽃으로 어우러진 빛의 향연으로 펼쳐질 부여서동연꽃축제는 백제의 역사, 문화, 체험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주요 공모분야에는 가족단위 체험종목과 연(蓮)과 마(薯)와 관련된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제안서를 작성하여 부여군 문화축제추진단을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추진위원회에서는 접수된 공모안에 대하여 자체 심의를 거친 후 개별통보하고, 부여서동연꽃축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부여서동연꽃축제 체험프로그램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부여서동연꽃축제.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부여군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