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겨울방학 때 취업 준비하세요...고용부 '재학생 직무체험'
2016-12-01 17:58
8일부터 청년워크넷 신청
아주경제 원승일 기자 =정부가 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때 미리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주목된다.
1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겨울방학 중 '중소기업 탐방', '재학생 직무체험', '청년취업아카데미' 등 3개 사업에 참여하길 원하는 대학생은 8일부터 청년워크넷(www.work.go.kr/jobyoung)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들 사업은 취업률이 상대적으로 낮고 일경험이 부족한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재학생들이 대상이다.
중소기업 탐방은 15∼34세 미취업 청년에 강소기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5일 이내 단기 프로그램이다. 재학생 직무체험은 재학생들에게 1∼3개월의 직무체험 기회를 부여한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기업·사업주단체·민간 우수훈련기관 등이 대학과 협력해 청년들에게 무료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고용부는 2일 청년취업지원 사업을 위탁 수행할 민간운영기관 선정 합동공고를 할 예정이다.
운영기관 합동공고는 운영기관의 복수사업 수행을 유도해 사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중소기업탐방', '재학생 직무체험', '청년취업아카데미',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등 4개 사업이 대상이다.
이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이나 기관 등은 공통서식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