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제1기 참여위원 위촉식
2016-11-22 09:08
모든 아동이 행복한 서구, 어린이·청소년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9일 아동친화도시의 주체인 아동들의 의견을 듣고, 아동의 참여권리 보장을 위해 「서구 어린이 참여위원회」를 구성하여 제1기 참여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인천시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17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만7세~13세 어린이 총 33명의 제1기 어린이참여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시작으로, 이어 지역사회 참여활동의 이해를 돕고자 참여위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은 “참여활동의 이해”란 주제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전문 강사를 통한 참여식 교육으로 아동인권과 “참여, “참여활동이 왜 필요한지”, “서구에 사는 어린이들이 필요한 것+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고 어린이들이 서로 의견을 나눠보는 참여위원회 첫출발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여위원 중 한 어린이는 “참여활동은 “피아노와 같다. 피아노에 여러 음이 있듯이 다양한 여러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에 다른 생각과 의견이 모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의견을 얘기하기도 했다.
또한, 서구청장은 서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은 완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아동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아동을 위해 고민하는 과정 그 자체이므로, 어린이참여위원회가 지금은 첫 출발점에 있으나, 아동정책을 계획하고 진행함에 있어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어린이 참여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가족여러분의 지원을 요청하였으며, 구에서도 참여위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