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신설 - 세종시 창의교육 및 실용연구 이끈다
2016-06-29 12:36
아주경제 윤소 기자 =고려대(총장 염재호)는 29일 세종캠퍼스 석원경상관 112호에서 세종발전연구회를 발족하고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의 신설을 알렸다.
이날 세종발전연구회 발족식에는 선정규 고려대 세종부총장과 이긍원 기획처장, 최종택 교학처장, 김상봉 사무처장, 진서훈 입학홍보처장 등 교내 인사 20여명과 이춘희 세종시장, 최길성 창조경제혁신센터장, 안아람 세종산업기획단장, 진혁 KIAT 단장, 김광수 SNE(리서치) 대표 등 지역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발족식 후에는 서울시립대 노춘희 명예교수가 '세종시의 바람직한 미래상과 대학의 역할'란 주제로, 김광주 SNE리서치 사장이 '세종시 지역전략산업 (에너지IoT) 발전전망 관련' 주제로 한 특강이 이어졌다.
한편, 고려대학교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 세종산학협력실을 확대하여 별도 법인인 세종산학협력단으로 신설하고 산학협력 기능 및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세종캠퍼스 특성에 부합하는 교육과 연구의 산학협력 강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
세종산학협력단은 지리적 특성에 부합하는 연구력 강화를 통해 2015년 현재 연구비 수주액 224억 원을 2020년에는 400억 원으로 끌어 올리는 등 10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광역경제권(충청권) 또는 지방정부(세종시) 단위의 지역 국책과제 수주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신생도시인 세종시와 전략적 동반성장 관계 구축 및 세종시 관내 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