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지역연계 예술교육 시범교육청 첫걸음
2016-05-20 09:27
2016 동부 지역예술교육 협의체 위촉식 및 운영 협의회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은 19일 「2016 동부 지역예술교육 협의체 위촉식 및 운영 협의회」를 실시하여 지역연계 예술교육을 위한 지원 체제를 구축하였다.
동부 지역예술교육 협의체는 동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연수문화원 원장, 청소년문화센터 소장, 한국음악협회 인천지회장 등 지역예술 관계자와 교장, 교감, 장학사로 구성되었으며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지원하게 된다.
이날 동부 지역예술교육 협의체에서는 지역연계를 통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운영 방향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특히, 지역 예술자원을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한 의견이 오고 갔으며 이를 위해 지역예술기관과 단체에서의 지원방안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은 2015년에 이어 2년째 지역연계 예술교육시범교육청으로 지정되어 찾아가는 등굣길 음악회,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예술교육 지원, 학교예술동아리 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지역연계를 통한 학교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연계 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였다.
김성기 교육장은 “21세기 미래인재에게 문화예술역량은 매우 중요한 역량으로 대두대고 있으며 학교에서 예술을 통한 교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삶을 위한 예술교육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 지역과 학교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