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하는 희망 일자리 페스티벌…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

2016-05-11 14:14

(오른쪽부터)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이 채용박람회 현장에서 특성화고 학생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KB국민은행은 11~12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2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2011년에 시작해 11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및 단일 규모로 국내 최대 수준이다. 

특히 취업교육(KB굿잡 취업아카데미, KB굿잡 합동 채용설명회)과 직업 체험, 진로 상담부터 실질 채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의 원스톱 시스템을 지원해 취업박람회의 새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총 60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고, 중소기업에도 취업자에 대한 채용지원금이 지원됐다.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 부산광역시와 협력기관이 선정한 우량 중소·중견기업은 물론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의 공동 주관기관들이 추천한 20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또한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미래의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직업정보관 △취업스킬 및 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관 △직업선호도 및 직무능력 적성검사 △취업 정보제공 세미나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서병수 부산광역시 시장, 이해동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광역시 교육감,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진웅섭 금융감독원 원장, 황인무 국방부 차관, 강남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유길상 한국고용정보원 원장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윤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희망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