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가수 조정민, '가화만사성' OST '달콤한 인생' 오늘(30일) 공개

2016-04-30 15:02

'가화만사성' OST '달콤한 인생' [사진=스타엔트리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MBC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극본 조은정/ 연출 이동윤, 강인/ 제작 스토리 플랜트)의 다섯 번째 OST곡 ‘달콤한 인생’이 오늘(30일) 공개된다.

‘가화만사성’의 다섯 번째 OST곡인 ‘달콤한 인생’은 떠오르는 트로트 디바 조정민이 참여한 곡으로, 귀에 착 감기는 중국풍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특히 중식당 가화만사성이 배경으로 나오는 장면에서 주로 삽입돼 시청자의 관심을 불러 일으킨 곡이다.

‘달콤한 인생’에서 느껴지는 중국풍 사운드는 중국 전통악기인 얼후 연주로 인해 더욱 극대화됐다. 국내 유일의 얼후 연주자 김지은의 참여해 웅장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또한 얼후 연주 위에 조정민의 달콤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작곡에는 한류 드라마 음악의 거장인 지평권 음악감독과 이종원 작곡가가 참여했다. 지평권 음악감독은 김연아의 ‘오마주 투 코리아’ ‘풀하우스’ ‘신들의 만찬’등 인기 드라마의 음악감독을 맡으며 사랑받고 있다. 작사에는 ‘당신을 주문합니다’ ‘호텔킹’ ‘파랑새의 집’등 다수의 OST 곡들을 작업해오며 호흡을 맞춘 한준과 Benjamin K가 참여했다.

MBC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 OST PART5 ‘달콤한 인생 – 조정민’ 음원은 오늘 저녁 8시에 모든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가화만사성’은 차이나타운 최대 규모의 중식당인 가화만사성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봉씨 일가의 좌충우돌 소동과 이를 해결해가면서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봉씨 가문 성장기. 오늘(30일) 오후 8시 45분 19회가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