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오는 23일 대학 입시전략 설명회 개최
2016-04-18 09:54
- 주요 과목 학습방법과 효과적인 입시 전략 제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보령시가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하고 생생한 입시정보를 제공해 학생의 학업능력 향상과 맞춤형 대학진학 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23일 오후2시에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6년도 강남 인강 주요과목 학습법 및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강남구가 후원하는 이번 설명회는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의 학습방법과 복잡하고 다양한 대학 입시 제도를 알기 쉽게 설명해, 효과적인 입시 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설명회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현직강사인 정승익(영어), 김미성(수학) 강사가 과목별 특강을, 유웨이 중앙교육 이승혁 입시상담실장이 수시모집 전형별 지원 준비 방법 및 맞춤형 전략을 소개하는 등 입시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설명한다.
시 관계자는 “서울 등 수도권과 상대적으로 고급 입시정보 습득이 어려운 지방의 취약성을 감안하여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시는 앞으로도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입시제도의 대비 전략으로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발전의 자양분이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학생들에게 우수한 강사의 강의를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자, 지난 2012년부터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과 연계, 지역 학생 2,500여명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시와 강남 인강의 공동이용 협약에 따라 이번 설명회를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