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5.1 하이데바 : 영광의 재현’ 대규모 업데이트
2016-03-23 15:18
‘5.1 하이데바 : 영광의 재현’은 ‘하이데바 : 영원의 계승자’의 후속 업데이트로 신규 인던 및 전장이 오픈되고 기존 인기 있는 콘텐츠와 제작 시스템 등이 재정비된다.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신규 인던 ‘지식의 정원’이 열린다. 아이온 이용자는 ‘지식의 정원’에서 현존 최상급 장비와 장신구, 날개깃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 선택에 따라 이동 동선과 공략 시간도 달라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전투뿐만 아니라 재미 요소가 숨어 있는 미니 게임형 인던인 ‘크로반의 불타는 근거지’도 추가된다. ‘크로반의 불타는 근거지’를 통해 ‘신규 신화 무기 및 방어구’, ‘스티그마’, ‘혈투의 증표’ 등을 얻을 수 있다.
66레벨 이상 입장이 가능한 ‘아슈나탈 드레드기온’ ‘수상한 요르문간드의 다리’, ‘루나토리움 유적지’ 등 데바 이후의 즐길 수 있는 전장도 오픈한다, 투기장 역시 66레벨부터 75레벨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혼돈·고독·협력·영광의 투기장 이용 범위가 확장된다.
하이데바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작할 수 있는 마력제작 시스템이 추가된다. 실패 없이 100% 제작을 할 수 있으며 하나의 캐릭터로 신규 신화 등급 장비 및 새로운 탈 것, 펫과 날개 제작 등 다양한 아이템을 모두 제작할 수 있다.
마스터 서버에 특화된 데바니온 퀘스트도 추가된다. 아이온 이용자는 퀘스트를 통해 세트의 능력치가 강화된 50레벨 데바니온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마스터 서버 전용 혼돈·고독·협력·영광의 투기장 4곳이 공개되어 휘장과 AP(Abyss Point), 훈장 등을 받을 수 있다. ‘시공의 균열’이 상시 오픈돼 원하는 시간에 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미스터리 시그널'은 미스터리 어비스 무기·방어구를 구매(키나) 후 특정 강화 단계 이상 성공 시 어비스 아이템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매주 수요일 4주간 진행된다.
'PC방의 신'은 다음 달 20일까지 PC방 플레이 시 경험치 30%를 추가로 받는다. 3월 30일부터 4월 20일까지 타임 미션을 통해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추억의 불의 신전' 이벤트는 플레이어가 GM으로 변신해 기존과 다른 방법으로 불의 신전을 공략할 수 있다. 최종 네임드 몬스터인 ‘크로메데’를 일정 횟수 이상 처치 시 신규 외형 아이템을 얻는다. 또 인스턴스 던전 입장 시 신규 펫 ‘슈고스트의 알’이 지급된다.
'영웅 포인트'는 고독·협력 투기장에 참여 후 받는 영웅 포인트로 매주 보상을 받는 이벤트이다. 최고 보상으로 ‘수도사의 혼’ 등을 습득할 수 있다.
'영광의 귀환'은 계정 내 55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시(마스터는 45레벨) 55레벨 캐릭터를 제공한다. 통합 루키 서버는 65레벨까지로 확대되어 복귀 유저의 활동을 지원한다.
업데이트 기념으로 ‘아이온 에디션 그래픽카드’도 출시한다. 국내 그레픽카드 유통업체 ‘이엠텍아이엔씨’와 협업을 통해 만든 ‘아이온 에디션 그래픽카드’ 구매 시 아이온 마우스 패드와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5.1 하이데바 : 영광의 재현’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의 자세한 정보는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http://aion.plaync.com/history/glory/inde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