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정기이사회 개최...기술실용화 강화 다짐

2016-03-21 16:19
2015년 사업 실적 및 운영혁신안 보고
조무현 포스텍 부총장, 사외이사로 선임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서울 포스코센터 18층 스틸클럽에서 제79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포항산업과학연구원]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서울 포스코센터 18층 스틸클럽에서 제79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권오준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진 10명, 포스코와 RIST 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사업실적 및 결산안 승인, 임원 선임, 중요 직원 임면, 2016년도 이사 보수한도 설정 등의 안건이 다뤄졌으며, 특별보고로 2016년도 RIST 운영혁신안이 보고됐다.

박성호 RIST 원장은 “세계경제의 불확성이 커지면서 RIST의 연구 환경도 변화를 맞고 있다”며 “리튬, 양/음극재 등 에너지 저장소재의 상용화 기반이 구축되고 있지만 니켈, SNG, 연료전지 분야는 원료 및 원유가격 하락 등 사업화 여건이 악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이에 대한 대응 전략으로 기존 신성장 연구수행조직을 정비해 이미 추진 중인 사업의 경제성 확보에 주력하고 SPB(플랫폼사업) 기반 기술판매를 추진하는 등 기술실용화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임 사외이사로 조무현 포스텍 부총장이 선임됐으며, RIST 최승덕 전무와 황순영 상무가 각각 재료공정연구소장, 연구위원으로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