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제6대 박한일 총장 퇴임식
2016-03-04 13:58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박한일 한국해양대 제6대 총장의 퇴임식이 4일 오전 11시 대학 미디어홀에서 열렸다.
이날 퇴임식에는 교수, 직원, 학생을 비롯해 한희승 총동창회장, 태범석 전국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 회장, 차인준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대학교 총장협의회 회장, 김영섭 부경대 총장, 정경진 부산시 행정부시장 등 동문 및 학계, 관계, 해양업계, 상공계 지도자들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한일 총장은 퇴임식에서 대학으로부터 대학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노고를 치하하는 송공패와 재임 4년간 총장활동 백서를 전달받았다.
박 총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4년간 재정확충을 통해 학관 신·증축과 리모델링, 멀티캠퍼스 구축, 정문건립 등 캠퍼스 환경개선에 심혈을 기울였고, 대학의 브랜드 파워 향상에 매진하는 한편 구성원들 간의 화합을 위해 소통경영과 복지 개선에도 최선을 다했다"며 "대학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함께 힘써온 대학 구성원을 비롯해 신뢰와 애정으로 성원해주신 동문 및 여러 유관기관, 그리고 지역민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박 총장은 지난 2012년 3월 제6대 한국해양대 총장으로 취임해 4년간 대학 발전을 이끌었다.
그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및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이사장,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대학교 총장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해양 분야를 비롯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