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동정>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 外
2015-12-23 15:24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은 23일 여수 소재 이순신대교와 묘도대교를 찾아 안전시설과 피뢰침 등 교량 시설물을 점검하고 교량 관리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성호 차관은 점검 현장에서 "서해대교 화재와 같은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빈틈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다.
▲장명진 방위사업청장은 23일 성탄절을 앞두고 동부전선 최전방부대인 육군 12사단을 방문해 일반전초(GOP) 과학화경계시스템 구축작업을 하는 장병을 격려했다고 방사청이 밝혔다. 장 청장은 관측소(OP)에 올라 북한군 동향과 경계작전 체제에 관한 보고를 받았으며 GOP 철책을 직접 점검하기도 했다. GOP 과학화경계시스템은 지난해 구축작업이 시작됐으며 내년 초 전력화될 예정이다.
▲양승태 대법원장은 지난 22일 서울 용산구에 있는 중증장애인 요양시설 '영락애니아의 집'을 방문해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양 대법원장은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데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위문금품을 전달했다.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22일 경기도 용인 영보자애원을 찾아 의료인 봉사활동에 나선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등 13개 보건의약단체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70여명을 격려하고 후원품을 전달했다.
▲하영구 전국은행연합회장은 지난 22일 경기도 전곡 육군 5사단을 방문해 국군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