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유가 시대, 실적 상승 정유주...연 2.7%, 종목 100%로 신용/미수 대환 가능한 투자하려면?

2015-12-09 14:00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최근 국제유가가 최저가를 기록하며 최저가 행진을 지속해가고 있는 가운데, 정유주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과거 유가와 정유업종의 실적은 함께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그 공식이 깨지고 있는 것이다. 8일 아시아경제가 국내 주요 증권사들이 전망한 SK이노베이션, S-Oil, GS칼텍스 등 정유 3사의 올해 실적을 합산한 결과, 이들의 합산 영업이익은 4조6000억원 수준이다.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이미 3조6000억원 수준으로 지난 2012년과 2013년 수준을 회복했다.

이지연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대부분 원유 공급과잉에만 주목하지만 작년 120만 배럴, 올해 150만 배럴로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며 "시장은 원유하락에 따른 공급에만 주목하고 있지만 절대적인 수치로 봤을 때 수요도 상당히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 '팍스넷 스탁론']


점진적인 실적 성장이 전망되는 정유업종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최저 연 2.7%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최근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2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2.7%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또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 및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2월 9일 핫종목
- SK이노베이션, S-Oil, GS칼텍스 CJ CGV, 쇼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