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이도서관,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2015-10-05 09:29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덕이도서관은 관내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 '도서관과 함께 만들기'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지역 내 작은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돕고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도서관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강촌공원 5분걸음 예쁜 작은도서관'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전문 북아트 강사와 함께 ▲드라이플라워 카드,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노트, ▲페이퍼플라워 카드, ▲편지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북아트를 체험할 예정이다.

덕이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도서관이 멀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아동센터나 청소년문화센터 등을 대상으로 도서관 찾아가는 서비스를 확대 운영해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문화의 달 10월을 도서관에서 더욱 풍성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과 함께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강촌공원 5분걸음 예쁜작은도서관(031-901-6957)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덕이도서관 '찾아가는 서비스'에 관심 있는 기관 및 단체는 덕이도서관(031-8075-93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