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쉐보레 풀체인지 신형 ‘더 넥스트 스파크’ 세계최초 출시 “연비는 얼마?”

2015-07-02 00:00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쉐보레 풀체인지 신형 ‘더 넥스트 스파크’ 세계최초 출시 “연비는 얼마?”…쉐보레 풀체인지 신형 ‘더 넥스트 스파크’ 세계최초 출시 “연비는 얼마?”

Q. 새롭게 출시되는 스파크 가격을 구 모델보다 낮춰 출시한다고요?

- 오늘 쉐보레는 '차세대 신형 스파크' 신차발표회를 갖고 2009년 스파크 첫 출시 후 6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인 '더 넥스트 스파크’를 선보였습니다.

신형 스파크는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되고 하반기부터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판매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Q. 한국GM 사장이 내수시장 판매 부진을 돌파하기 위한 '승부수'를 띄운 것이겠죠?

- 신형 스파크 판매가격은 1015만원부터 1499만원으로 주력 모델인 LT, LT+의 경우 이전 모델보다 각각 23만원과 9만원 인하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특히 최고급모델인 LTZ의 가격 인상폭은 13만원으로 억제해 가격 경쟁력과 제품 사양 업그레이드를 통한 경차시장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Q. 신형 스파크의 가격도 파격이지만 사양도 많이 바뀌었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무엇인가요?

- 고강성 차체, 신형 3기통 에코텍 엔진, 차세대 C-TECH 변속기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특히 운전석, 동반석 에어백과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등 전 트림 기본사양을 채택해 운전자의 안전에 중점을 뒀습니다.

에코 모델의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인 15.7km/L인데다 도심 연비는 더욱 탁월한 것으로 전해져 경차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아주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