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티브이 UHD 드라멘터리 '판다극장' 방영
2015-06-09 13:11
'판다극장'은 다큐멘터리와 드라마를 결합한 드라멘터리(Dramentary)로 국내에서는 그동안 방송으로 다루어지지 않았던 중국 판다의 실생활을 고스란히 담았다.
중국 쓰촨성에서 6개월 간 현지 촬영을 통해 사각관계에 놓인 판다들의 애정 행각, 새끼를 살뜰히 챙기는 어미 판다의 모정, 수컷 판다들의 치열한 서열다툼 등 판다의 세계를 다양하게 포착했다. 최고령 판다와 멸종위기의 래서판다도 등장한다.
특히 UHD 전용 카메라, LED 조명, 슬로우 카메라 워킹 등을 채택해 판다가 서식하는 청두판다생태공원 현장을 압도적인 화질로 살려냈다.
스카이티브이의 드라마∙오락 UHD 전문 채널 ‘skyUHD1’은 <판다극장>을 시작으로 자체 제작한 프로그램과 유명 감독이 제작한 UHD TV영화 등 드라마∙오락 방송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지난 6월 1일 개국한 자연∙다큐 전문 UHD 채널인 ‘skyUHD2’도 60P(프레임)으로 제작된 UHD 콘텐츠를 내세워 100% 리얼 UHD 방송을 실시한다.
한편, '판다극장'의 1화(엄마의 탄생)는 오는 11일 밤 8시 반 skyUHD1 채널(스카이라이프 1번, 올레TV 201번)에서 첫 방영된다. 스카이펫파크(skyPetpark)채널에서도 12일 밤 11시에 방송(스카이라이프 29번, 올레TV 22번)을 볼 수 있다.